메뉴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스타필드 별꿈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실버플레이'시작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스타필드 하남(점장 유영인)과 함께'스타필드 별꿈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실버플레이'를 오는 6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7회기에 걸쳐 진행한다.

 

스타필드 하남은 2022년부터 임직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인‘별꿈서포터즈’를 운영하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생과 나눔 활동을 실천해 왔다.

 

이번 ‘실버플레이’는 스타필드 하남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반복적인 일상과 좁은 생활반경으로 정서적인 고립감과 우울감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교류의 기회와 실질적인 정서 치유의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준오헤어(헤어커트 및 스타일링), 아쿠아필드(스파 및 식사), 아프리카 안경점(선글라스)등 스타필드 하남 입점 브랜드들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지원하여 참여 어르신들의 경제적인 부담은 덜고 자존감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마지막 회기인 6월 30일에는 스타필드 하남 임직원, 별꿈서포터즈와 어르신이 1:1로 매칭되어 진행하는 ‘꽃바구니 만들기’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 클래스를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 간의 따뜻한 교류를 유도하고, 정서적인 지지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유영인 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선물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스타필드 하남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 “이번 실버플레이는 단순한 나들이 프로그램을 넘어, 사회적 단절 속에서 살아가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위로와 소속감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며, “이 모든 과정을 함께 해 주신 스타필드 하남 점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스타필드 하남과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소외된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자미술관, 추석 특별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이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교육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를 창작공방․마당과 토락교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전시 감상과 함께 흙 놀이와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며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둥근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전통 풍습에서 착안해 흙을 만지며 소망을 담는 시간을 제공한다. 창작공방․마당에서는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4종이 운영된다. ▲모래로 창의력을 표현하는 ‘달빛 모래놀이’ ▲흙덩이 과녁 던지기 체험 ‘동글둥글 흙 던지기’ ▲자갈돌에 그림을 그리고 탑을 쌓는 ‘달맞이 소망 탑 쌓기’ ▲자연물과 흙으로 꼭두 인형을 만드는 ‘우리가족 꼭두 얼굴’ 등 놀이 중심 체험이 마련됐다. 토락교실에서는 도자기의 다양한 표현 기법을 경험할 수 있는 유료 프로그램2종이 진행된다. ▲물감으로 도자 식기를 꾸미는 ‘복 담은 우리가족 그릇’ ▲ 물레로 달항아리를 제작하는 ‘복 담는 달항아리 빚기’를 통해 특별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무료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유료 프로그램은 네이버 포털에서 ‘토락교실’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