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생활용품’ 전달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 거동이 불편하고 홀로 사는 어르신 20가구에 ‘취약계층 어르신 생활용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실버카와 구급함 및 투척용 소화기를 지원하여 저소득 어르신의 거동을 돕고 가정에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진행됐다.

 

백승자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거동을 돕고 응급상황 발생 시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업을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원하는 맞춤형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명래 공공위원장은 “거동이 어려워 외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실버카 선물로 일상에 활력이 생기길 바라며, 가정 내 구급함 및 소화기 비치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취약계층 어르신 생활용품 지원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 배분금으로 추진됐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추석연휴, 바다향기수목원에서 준비한 체험과 가을꽃의 향연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주변 섬들의 이름과 지명을 알 수 있는 전경 안내판이 설치된 전망대에 올라서면 시원한 가을 바닷바람을 맞으며 서해안을 볼 수 있고, 다양한 가을꽃이 만개한 곳. 바로 경기도 안산 대부도 인근에 소재한 바다향기수목원이다. 추석연휴 기간을 맞아 자연의 싱그러운 녹음을 전해주고 있는 바다향기수목원에는 수목원 내 식재된 다양한 가을꽃과 함께 890개 국화 화분이 일제히 개화를 하고, 목화 1,200본과 붉게 단풍이 든 댑싸리 500개, 다양한 색상의 웨이브페츄니아와 로즈마리 1,100본이 가을의 색과 향기를 전하고 있다. 또한 ‘바다향기수목원 사용설명서’, ‘자연 속 숨은 보물찾기’, ‘속속들이 소나무’, ‘흙은 재미있는 우리 친구’ 등 다양한 숲 해설 프로그램이 가을철 수목원을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연중 토요일과 일요일에 신청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향나무 목걸이 만들기’, ‘불어라 피리’ 등의 체험프로그램 또한 관람객을 위해 준비되고 있다. 더욱이 수목원 내 염생식물원에 있는 ‘바다향기전시관’을 지역사회와 예술가를 위한 기획전시실로 개방해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기획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인 ‘바다향기 숲길 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