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가을 밤하늘에 펼쳐진 별밤음악회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하용)은 23일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별밤음악회를 개최했다.


별밤음악회는 인천학생과학관 천체투영실에서 색소폰 사중주 공연과 함께 가을철 별자리 여행 등 과학적 탐구력과 호기심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이상 또는 중학교 학생을 포함한 10가족이 참여했다.


천체관측행사는 별밤음악회 뿐만 아니라 신나는 천체관측교실, 찾아가는 천체관측교실 등 대상 맞춤형으로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신청 방법은 인천학생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 10월 31일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남한강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계절 가을, 여주의 대표 축제인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신륵사 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여주오곡나루축제는 경기대표관광축제로서 매년 수십만 명의 발길을 모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가을 축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무대·개막 의전·초대가수가 없는 ‘3무(無) 축제’라는 차별화된 정체성을 지닌다.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이기에 지역 공동체의 힘을 느낄 수 있으며 자발적인 참여가 축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올해 축제는 “여주의 전통과 풍요를 담은 글로벌 축제”를 주제로, 기존 대표 프로그램에 글로벌 교류와 디지털 혁신을 더해 한층 풍성하게 업그레이드된다. ■ 세계와 연결되는 여주, 글로벌 & 스마트 문화관광축제로 도약 올해 축제는 지역을 넘어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의 도약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기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관광객 대상 여주 관광상품이 개발되어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추진한다. 아울러 싱가포르 공영방송 Mediacorp이 여주오곡나루축제를 배경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