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2025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은 11일,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2025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영두)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유민숙)가 주관하고 재단법인 에스와이행복나눔재단, 남수원 새마을금고, 이마트 수원점, 권선2동 11개 단체가 후원하여 추진됐으며, 김종석 권선구청장을 비롯하여 도·시의원, 권선2동 단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약 2,430kg의 김장 김치를 정성껏 담갔다.

 

지역주민의 사랑이 담긴 김장 김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00여세대에 전달됐으며, 거동 불편 노약자와 경로당 22개소는 버드내노인복지관 독거노인 생활지원사와 이마트 수원점 직원의 협조를 통해 배부됐다.

 

권영두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매년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작은 손길이 모여 큰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 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순정 권선2동장은 “올해는 재단법인 에스와이행복나눔재단, 남수원 새마을금고, 이마트 수원점 등 기업들과 권선2동 단체들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풍성한 김장 나눔 행사를 추진할 수 있었다. 추운 날씨에도 김장 나눔 행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관내 취약계층 이웃들이 소외감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특례시, 화성행궁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연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는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광장에서 ‘제18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보조 등 분야에서 16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 목표 인원은 50명이다. 구인 업체가 서류심사, 현장면접을 거쳐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은 면접 부스, 요양시설 홍보 부스, 협력기관(수원상공회의소) 참여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명함 사진 촬영·인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채용한마당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