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티맥스나누미 ‘IT희망학교’ 10주년 홈커밍데이 및 졸업식 성료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서현유스센터가 지난 11월 22일 티맥스나누미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 제10기 졸업식 및 10주년 기념 홈커밍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역대 졸업생과 멘토, 프로그램 담당자 등 90여 명이 참석해 지난 10년간 이어온 IT희망학교의 성과를 돌아보고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경석 대표이사는 졸업식에서 10기 졸업생 21명에게 졸업장을 직접 수여하며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으며,“티맥스 나누미 임직원, 멘토들의 헌신과 응원 덕분에 청소년들이 값진 경험을 쌓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IT희망학교에서의 배움과 성장은 미래의 자산이자 사회 변화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 공상휘 사장은 축사에서 “IT희망학교가 10주년을 맞이하기까지 긴 시간 동안 함께 애써주신 티맥스나누미와 서현유스센터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기술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졸업식이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힘찬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1기 졸업생이 연사로 나서 ‘그때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비판적 사고의 중요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후배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10기 졸업생 대표 최영민 군(성일고 2)은 “멘토님들의 도움으로 프로젝트를 완성하며 막연했던 프로그래밍에 확신을 갖게 됐다”며 “이번 경험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는 꿈이 더욱 분명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IT희망학교는 서현유스센터와 티맥스나누미가 10년째 운영 중인 전문 IT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1기부터 9기까지 166명에 이어 올해 10기 21명을 포함해 총 187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지역 IT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 잡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10기 프로젝트 발표회와 더불어 티맥스나누미의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되어, 지역 내 청소년·청년 30명에게 총 1,330만 원이 수여됐다.

 

이번 10주년 홈커밍데이를 계기로 서현유스센터는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립 취지를 이어가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기업이 협력하여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비전을 제시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역할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제11회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 송년행사 열어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은 지난 11월 21일 금요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제11회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송년행사‘빛나는 송년회’(부제: 반짝반짝 빛났던 11년 앞으로도 함께해요)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과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후원자·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하여 복지관의 지난 10년을 함께 돌아보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식전에는 재즈그룹 어니스트 뮤직의 식전공연이 진행됐으며, 이어 ‘후원자&자원봉사자의 빛났던 순간’ 행운이벤트와 ‘늘푸른 O.X 퀴즈’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현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특히 ‘빛났던 순간’ 이벤트는 한 해 동안 후원과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빛났다고 느낀 순간을 카드에 적어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석자 간 공감과 격려가 오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어서 우수 후원자·단체 및 자원봉사자·단체 15명(곳)에 대한 감사 표창을 전달하며 후원자와 자원자원봉사자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했다. 수상자들은 정기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