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빈간병센터, 평택시 청북읍에 이웃돕기 쌀 기부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수빈간병센터가 지난 11일 평택시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에 백미(10㎏) 70포를 기부했다.

 

수빈간병센터 박수빈 대표는 “올해 70세를 맞아 칠순 잔치 대신 고향인 청북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고 싶었다”며 “추위가 이어지면서 난방비와 생활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등학교 동창인 신희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고향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동창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타지에 거주하는 고향 사람들에게도 큰 모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은 청북읍장은 “2년 연속 청북읍 이웃들을 위한 소중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 추울 때일수록 도움의 손길이 더욱 소중하게 여겨지는데, 하루빨리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도록 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이날 기부된 쌀은 청북읍 관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이천시, 치매안심도시 한걸음 더!… 치매극복선도단체·안심 가맹점 5곳 확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올해 12월, 지역 내 기관 및 사업체 5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와 치매안심가맹점은 모든 구성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법인·단체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치매 환자를 배려하는 지역문화를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가맹점 37개소를 비롯해 치매극복선도학교 1개소, 치매극복선도단체 4개소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치매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이며, 치매안심가맹점은 가까운약국, 현대부동산공인중개사, 빼어날수헤어, 고영은공예스토리 등 4개소이다.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 외 신규 단체·가맹점들은 치매안심센터와의 협력 아래 ▲지역사회 치매예방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 환자 실종 및 배회 시 임시 보호 및 신속한 신고 ▲자원봉사활동 및 치매 인식 개선 홍보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이천시는 앞으로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치매에 대한 사회 인식을 개선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