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전자회의시스템 서비스 개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효율적인 비대면 행정업무 환경 조성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사업자 임대서비스 방식을 이용한 전자회의시스템을 구축하여 오는 4월 1일부터 광명시 전부서 및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업자 임대서비스(SaaS) 방식이란 사용자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을 직접 구축하지 않고 사업자로부터 필요로 하는 서비스만 이용하는 소프트웨어 제공방식으로, 공급업체가 하나의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이용한 만큼의 비용만 지불하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광명시는 전자회의시스템 구축과 유지관리 등에 대한 비용 3억5천여만 원의 예산을 절감하고 향후 코로나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비대면 행정업무 기반을 전국 최초로 조성했다.


해당 시스템은 공공 클라우드(G-Cloud) 방식을 활용하여 보안을 강화하였으며, 모바일 기능, 분반회의 기능 등을 추가하여 기존 시스템과는 차별을 뒀다.


특히 모바일 기능 추가로 휴대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단말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전자회의시스템에 참석할 수 있어 공무원을 포함한 시민의 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비대면이 요구되는 코로나 환경에서도 부서 간 업무회의, 단체회의, 교육, 화상면접 등의 행정 분야와 더불어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 교육, 각종 동아리 활동 등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분야에 전자회의시스템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행정이 실현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