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15일 안양아트센터 예방접종센터 추가 개소

URL복사

최대호 시장, 안전한 접종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는 7일 안양아트센터에 추가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접종 모의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양아트센터는 오는 15일 안양시의 두 번째 지역예방접종센터로 개소를 앞두고 있다. 향후 백신 수급상황 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민 대상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모의훈련은 시 공무원과 군·경·소방 공무원, 전문 의료진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예진표 작성부터 이동·대기,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 및 응급처치까지 실제 접종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모의훈련 참가자들은 이 과정에서 부족하거나 미진한 점은 없는지, 돌발 상황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지를 꼼꼼하게 살폈다.


경기도 공무원과 접종센터 전문가 등 평가위원도 훈련상황을 참관하고 점검하여, 실제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최대호 안양시장도 관계자들과 같이 안양아트센터를 방문, 접종센터가 차려질 1층 이곳저곳을 점검했다.(사진 첨부)


앞서 시는 지난 1일 안양체육관에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해 각 동별 지정된 일자에 사전 예약제를 통한 백신 접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향후 백신 수급계획에 맞춰 안양시 내 예방접종센터 2개소를 운영할 예정으로 시민들은 일상회복을 위해 백신 예방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아울러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취업알선형' 참여자 및 수요처 모집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노인일자리 취업알선형 사업 구직자 및 수요처를 모집한다. 취업알선형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김포시 관내 개인 및 민간기업으로 복지관이 직접 취업을 연계하고, ‘경비원, 환경미화, 보건·의료 서비스, 생산·제조업, 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분야로 구직의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또한 구인의 경우 복지관의 신뢰도 있는 우수한 인력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무관리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신청 대상자는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민간기업도 본 사업에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근로 등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신청이 제한 될 수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의 경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구직 접수가 가능하며, 필요 서류로는 등본1부, 증명사진 1장, 간단한 이력서 및 자격증 사본이 필요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