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김인영, 성수석, 허원 도의원 ‘이천시 세라믹 종합솔루션센터 건립 등 특별조정교부금 총 25억원 확보’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김인영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2)과 성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천1), 허원(국민의 힘, 비례) 의원은 이천시 세라믹 종합솔루션센터 건립 등 특별조정교부금 25억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25억원 확보내역을 보면 이천시 세라믹 종합솔루션센터건립 15억원, 장호원읍 시가지 인도정비 공사 5억원, 모전3리 배수로 정비공사 5억원이다.


이번에 확보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5억원은 이천시 발전과 안전을 위해 이천시에 지역구를 둔 도의원(3명)들의 노력으로 결실을 맺게 되었다.


김인영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해 이천시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뿐 아니라 도시기반시설 정비와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수석 의원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천시와 적극협력하여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허원 의원은 “예산확보 뿐 아니라,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 세라믹 종합솔루션센터 건립은 이천시,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 SK하이닉스 등 관련 기관들이 협력하여, 향후 이천시의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 4호 치매안심마을 현판제막식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는 하성면 마곡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 대상지로 선정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안심 공동체 구현을 위하여 9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사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 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으로 양곡 휴먼시아 고다니 마을, 하성면 전류리, 통진읍 동을산리를 1, 2, 3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운영한 바 있다. 이날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17명의 민·관 운영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 했다.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민·관 관련 단체 등과 유기적 지역 자원연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구성 운영될 것이다. 앞으로 치매안심마을에서는 치매 조기발견, 예방, 인식개선 홍보, 실종예방, 치매친화적 환경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한 가족’ 벽화 등 치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할 것이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