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염태영 시장,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URL복사

염태영 시장, 수원 3호 예방접종센터·코로나19 예방접종 수원시민 전용콜센터 방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7일 ‘수원 3호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예방접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애쓰시는 의료진, 간호사, 약사, 소방대원, 자원봉사자, 공직자 등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수원 3호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수원종합운동장 내 수원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한 염태영 시장은 예방접종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접종센터를 찾은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수원 3호 예방접종센터는 지난 4월 29일 운영을 시작했다.


염태영 시장은 “예방접종센터가 운영을 마치는 날까지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길 바란다”며 “고생스럽겠지만 시민들이 백신을 접종받는 데 불편이나 혼란이 없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3호 예방접종센터 점검을 마친 염태영 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전용콜센터’(수원시 상수도사업소 대회의실)를 방문해 상담원들을 격려했다.


염태영 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원 분들이 상담을 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원시는 지난 5월 24일부터 수원시민 전용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수원시민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신청을 돕고, 관련 상담을 해준다.


한편 ‘수원1호 예방접종센터’(아주대학교 체육관)는 4월 1일, ‘수원2호 예방접종센터’(권선구 정현 중보들 테니스센터)는 4월 22일, 4호 예방접종센터(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4월 29일 운영을 시작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난치성 피부질환 건선에 ‘아녹타민1 억제’ 치료효과 세계 최초 규명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산학협력 지원사업인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가 난치성 피부질환인 건선 신규 치료제 개발에 첫걸음을 내디뎠다. 도는 지역협력연구센터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차의과학대학교 약학과 양영덕 교수팀이 아녹타민1(ANO1) 단백질의 억제가 건선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규명했다고 4일 밝혔다. 건선은 피부 표피의 각질이 증가하고 염증이 나타나는 난치성 피부 질환으로 몸의 면역기능 이상에 의해 발생한다. 건선 환자들은 병변이 눈에 보이는 질환이어서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증상이 심한 환자의 경우 극단적 선택의 충동까지 느끼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팀은 아녹타민1(ANO1)이 건선의 주요 증상인 각질형성세포의 과도한 증식을 유발하는 중요한 원인 단백질인 것을 밝혀냈고, 아녹타민1(ANO1) 이온채널 활성을 억제했을 때 발진, 홍반, 인설(하얀 각질) 등 건선의 주요증상과 건선을 일으키는 염증 유발 물질이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했다. 아녹타민1(ANO1)은 염소이온이 세포 안팎으로 드나들 수 있는 채널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다. 전기신호를 발생시켜 감각신경을 전달하고 전해질 분비를 통해 눈물이나 침을 배출한다. 최근에는 세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