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코로나19 시대 맞춤형 취업역량강화...‘온라인 취업성공패키지’운영

광명시민, 관내 직업훈련기관 재원생 대상, 자기소개서·화상면접 컨설팅, AI면접 지원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시민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오는 11월까지 ‘온라인 취업성공패키지’를 상시 운영한다.


온라인 취업성공패키지는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해 온라인 교육을 활성화하고 4차 산업시대 변화하고 있는 최신 채용트렌드를 반영해 자기소개서(이력서 포함) 컨설팅, AI면접, 화상면접 1:1 컨설팅을 지원한다.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이메일로 피드백을 제공한다.


‘화상면접 컨설팅’은 언제 어디서나 전문 컨설턴트에게 진로,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예약된 시간에 1대 1로 화상 컨설팅을 1시간동안 받을 수 있다.


‘AI모의면접’은 AI 모의 인터뷰를 통해 면접자세, 표정, 음성과 같은 외형적 요소와 언어, 감정 성향과 같은 내면적 요소를 분석해 준다.


온라인 취업성공패키지는 광명시민 뿐 아니라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교육기술원을 비롯한 관내 직업훈련기관 재원생은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또한 광명일자리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해도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비대면 채용이 늘어남에 따라 취업준비에서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 든든한 취업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