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부안중학교, 학생-담임 친교프로그램 및 진로체험활동 운영

URL복사

현장체험학습을 2022학년도에는 다른 활동으로 특색있게 운영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부안중학교(교장 박점숙)는 4일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담임 친교 프로그램 및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당초 2022학년도 현장체험학습을 변경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학생과 담임선생님 간의 친밀도를 높이는 취지의 친교 프로그램으로 계획됐다. 학급 회의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모아 학급별 학생-담임 간의 특색있는 친교활동 프로그램을 모색했고, 안양문화고와 근명고의 협조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한 진로체험활동이 함께 진행됐다.


학급별 학생-담임 친교 프로그램은 학급별 특색있는 학생중심 활동으로 마련했다. 2학년의 경우 모둠 및 단체게임(양세찬 게임, 마피아 게임, 3.6.9 게임, 경찰과 도둑 게임, 당신의 이웃을 사랑하십니까 등), 스마트 태블릿을 이용한 그림 맞추기 퀴즈 등으로 진행했다.


3학년의 경우 학급대항 피구대회, 각종 게임(윷놀이, 보드게임, 마피아 게임, 수건돌리기게임, 그림넌센스퀴즈, 스피드 퀴즈, 몸으로 말해요. 손병호게임, 인간제로 경험 등), 체육대회 퍼레이드 및 응원 준비,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레크레이션이 진행됐다.


안양문화고와 근명고 협조로 진행된 진로체험활동은 여러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2학년의 경우, I Love Coffee(바리스타), 나도 웹툰 작가, 비즈클러치 만들기, SAFE 가방 만들기, AR 체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등의 체험을 진행했다.


3학년의 경우, 쉐킷쉐킷 믹솔로지스트, 항공 승무원, 보건 간호, 방송 메이크업 및 특수분장, 냅킨아트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및 VR 체험 등이 진행됐다.


박점숙 교장은 “학생 중심의 다양한 친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상호 간의 이해 및 소통의 계기를 마련했다”며 “학급에서의 소속감을 높이고, 담임선생님과의 친밀감을 형성해 모두가 행복한 부안중학교 교육공동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