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교육지원청 강천초등학교, 대응능력 강화 소방서와 함께 하는 안전 훈련

북내119안전센터와 강천119지역대가 함께하는 소방훈련 실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여주교육지원청 강천초등학교는 전교생(병설유치원 포함 103명)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소방서와 함께 하는 안전 훈련’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비상대피훈련과 병행하여 소방 안전훈련을 계획하였으며 북내119 안전센터와 강천119지역대에서 각각 소방차 1대씩을 지원했다.


이번 안전훈련은 학생들의 대피하는 방법과 대피 후 절차에 대한 지도와 함께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119소방서의 활동에 대한 질의응답을 실시하고 소방차의 발수 시범과 소방차의 다양한 기능 살펴보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소방관과의 질의응답을 통하여 학생들은 소방관의 수고에 감사 박수를 보내며 “무엇보다 예방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강천초등학교 박금자 교장은 “모든 안전교육은 학생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수시로 안전지도를 실시해달라”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