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광명3동, 봄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는 29일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광명3동 유관 단체원과 주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주민들은 영풍타운 절개지, 광명전통시장, 광명초등학교, 광명사거리역, 목감천 등 구역을 나누어 겨우내 쌓여 있던 방치된 폐기물과 쓰레기를 일제히 청소하고 마을 주민들에게 쓰레기 배출 방법 홍보 및 무단투기 계도 등을 병행했다.


대청소에 참여한 한 주민은 “자발적으로 모인 이웃들과 함께 깨끗하게 청소하며 유대감을 형성하고 내 손으로 직접 청소해 깨끗해진 동네를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성안 광명3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우리 동의 환경 정화를 위해 함께 해주신 광명3동 단체들과 주민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광명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