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 내손2동 새마을부녀회,‘대청소의 날’운영... 깨끗한 마을 만들기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시 내손2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새봄을 맞이해 지난 11일 깨끗한 마을 만들기 위한 대대적인 청소에 나섰다.

 

내손2동에 따르면 4월을 ‘주민과 함께하는 대청소의 날’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재개발 구역, 공원 등을 사전 점검한 후 내손2동 사회단체 회원들과 함께 3차례에 걸쳐 대청소를 운영한다.

 

이날 첫 번째 활동으로 새마을부녀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공원 및 도로변 등 마을 곳곳에서 쓰레기를 수거했다.

 

안주현 내손2동 새마을부녀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오늘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권희순 내손2동장은 “새봄맞이 대청소의 날 활동을 통해 살기 좋고 아름다운 마을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파리에 계시다면, 파리올림픽 해외안전여행 안전수칙 보세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드디어 2024 파리 올림픽이 26일부터 개최된다. 우리 국민이 알고 가야 할 현지 안전수칙 정보 인지하고 가세요. ▲ 소매치기 피해 · 가방을 몸에서 떼거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두지 말고, 앞이나 옆으로 메며, 배낭은 소매치기가 용이하므로 이용 자제 · 외부에서 핸드폰 사용 시 특히 유의하며, 주변을 항상 살피기 · 프랑스는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됐으므로 필요한 만큼의 현금 소지 권장 ▲ 차량 손괴 후 물품 절도 피해 · 주요 소지품은 차량 내부에 두지 말기, 야간 등 장기간 주치시에는 노상보다는 실내주차장 이용 권장 ▲ 폭행강도, 성폭행 등 강력범죄 피해 · 인적이 드문 시간대에 외출 자제하고, 불가피한 외출시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며, 신분증 및 소액 현금 등만 소지한 상태에서 외진 골목길을 피하며 가급적 단체 이동 · 타인이 제공하는 음식, 주류 섭취 금지 · 스마트폰, 가방을 빼앗으려는 괴한을 만날 경우, 과도한 저항 자제 ▲ 교통사고 피해 · 보행시(횡단보도 건널 때 포함) 항상 길거리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에 충돌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 자전거의 신호위반은 일상화된 점을 감안, 자전거는 신호등에서 정지하지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