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 어린이 백일장대회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도덕산공원 분수대 광장에서 ‘문화예술시화전-어린이 백일장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광명7동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그림그리기와 글짓기로 어린이가 마음껏 창의력을 표현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백일장은 자유 주제로 진행했다.

 

자치회는 이날 페이스페인팅, 손 글씨 등 도덕산공원 분수대 광장을 찾은 주민을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박순임 회장은 “어린이가 종이와 연필을 가까이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오늘 출품된 작품은 추후 도덕산공원에 전시할 예정이며 많은 시민이 산책하며 관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광호 동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오랜 시간 고생한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마을의 문화예술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