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연서도서관, 어린이 창의성 키우는 포럼 연극 ‘솔로몬 키즈’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연서도서관은 오는 6월 22일 오후 2시 3층 강당에서 관내 초등 저학년과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 연극 ‘솔로몬 키즈’를 공연한다.

 

‘솔로몬 키즈’는 어린이의 창의성과 인성 교육을 위한 포럼 연극이다. 포럼연극은 특정한 상황을 제시하면 관객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극의 줄거리를 새롭게 재구성하는 방식의 연극이다.

 

이번 공연은 관객이 직접 ‘토끼와 거북이’에 나오는 등장인물을 변호하는 변호인단으로 참여해 토론하고 협동하며 사고력과 판단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박진영 도서관장은 “어린이가 연극에 직접 참여하면서 자기 생각을 말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어린이들이 앞으로도 도서관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서도서관은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독서·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자세한 문의는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