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의 다양한 선택권 보장 및 책임교육을 위한 2024 군포의왕 다이룸 고교학점제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학생의 다양한 선택권 보장 및 책임교육을 위하여 2024 군포의왕 다이룸(DA-ERUM) 고교학점제 학부모 연수를 2024년 6월 5일,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관 3층 청백리홀에서 개최했다.

 

이 연수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에 대비하여, 학부모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고교학점제에 적합한 진로진학 지도 및 학부모 역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수 대상으로는 미래교육 변화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군포의왕 관내 초·중·고 학부모 중 희망자로 했고, 당일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군포의왕 학부모를 위한 고교학점제와 대학 입시’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성정현 교육장은 “학부모에게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자녀의 든든한 나침반 역할을 할 수 있는 부모력을 제고하고, 학부모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맹견 사고 걱정 끝!”인천시, 맹견 사육허가제 본격 시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는 개정된 동물보호법에 따라 맹견 사육허가제를 도입하여 맹견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맹견 사육허가제도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와 반려견 개체수가 증가하고 물림 사고가 빈번함에 따라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맹견의 경우 오는 10월 26일까지 맹견 사육 허가를 받아야 한다. 법에서 정한 허가 대상 맹견은 도사견,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등 5종과 그 잡종의 개가 포함된다. 맹견 소유자는 동물등록, 중성화수술, 책임보험에 가입하는 사전요건을 갖춰 인천시에 맹견 사육허가를 신청하고 기질 평가를 받아야 한다. 기질 평가는 맹견에게 ‘입마개 착용시키기’, ‘낯선 사람과 지나가기’ 등 가상의 환경에서 맹견의 공격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총 12개 항목을 평가하고 사육 허가 결정을 위해 활용된다. 법에서 정한 맹견 외에도 사람이나 동물에 위해를 가하는 등 공공의 안전에 위험을 준다고 판단되는 반려견도 기질 평가를 거쳐 맹견으로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사육이 허가된 경우라도 개가 사람, 동물을 공격해 다치게 하거나 죽게 한 경우 사육 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