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제24차 찾아가는 시장실 개최... 영유아·아동관련단체 관계자와 소통

김성제 시장 “아이들이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시는 5일 오전커뮤니티센터에서 ‘제24차 찾아가는 시장실’을 개최해 영유아·아동관련단체 관계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시설 등 지역사회 내 영유아 및 아동 복지와 교육을 담당하는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실질적인 대안 마련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또 시에서 추진하는 도시개발 사업 및 각 계층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상황과 2024년 주요 사업 등 시정 현안을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큰 호응을 이끌었다.

 

행사에 참석한 단체 관계자는 “찾아가는 시장실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전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할 수 있어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의왕시 아동 복지 수준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오늘 청취한 소중한 의견들을 시정에 반영하여 의왕시의 미래인 아이들이 보다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찾아가는 시장실은 6개 동 주민센터는 물론, 학부모, 소상공인 등 각 계층을 대표하는 연합회 및 단체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건의된 내용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보고회를 거쳐 처리 상황을 점검하고, 추진 결과를 민원인에게 개별 통지하는 한편,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시민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