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과 함께하는 1박2일 여름 캠핑 다녀오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충청남도 학암포로 ‘함께라서 행복해요~ 떠나자, 캠핑!’ 힐링 여름 캠핑을 다녀왔다.

 

이번 캠핑은 평상시 경제활동과 학업에 쫓겨 가족과의 시간을 갖기 힘들었던 초중고 학생과 부모, 봉사자로 참여한 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함께했다.

 

이들은 1박2일 동안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바닷가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 레크리에이션, 물놀이를 즐기며 가족 간 끈끈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엄마랑 많은 이야기도 하고 이틀 동안 친구도 사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김군채 위원장은 “늘 바쁘게 지내는 가족에게 힐링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덕분에 우리도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었다”고 말했다.

 

엄인봉 동장은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정서적인 휴식을 취하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프로젝트로 건강한 우리 동네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맹견 사고 걱정 끝!”인천시, 맹견 사육허가제 본격 시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는 개정된 동물보호법에 따라 맹견 사육허가제를 도입하여 맹견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맹견 사육허가제도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와 반려견 개체수가 증가하고 물림 사고가 빈번함에 따라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맹견의 경우 오는 10월 26일까지 맹견 사육 허가를 받아야 한다. 법에서 정한 허가 대상 맹견은 도사견,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등 5종과 그 잡종의 개가 포함된다. 맹견 소유자는 동물등록, 중성화수술, 책임보험에 가입하는 사전요건을 갖춰 인천시에 맹견 사육허가를 신청하고 기질 평가를 받아야 한다. 기질 평가는 맹견에게 ‘입마개 착용시키기’, ‘낯선 사람과 지나가기’ 등 가상의 환경에서 맹견의 공격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총 12개 항목을 평가하고 사육 허가 결정을 위해 활용된다. 법에서 정한 맹견 외에도 사람이나 동물에 위해를 가하는 등 공공의 안전에 위험을 준다고 판단되는 반려견도 기질 평가를 거쳐 맹견으로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사육이 허가된 경우라도 개가 사람, 동물을 공격해 다치게 하거나 죽게 한 경우 사육 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