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평촌초등학교, 협동으로 배우는 진짜 리더십 '평촌초 리더십 캠프'

4월 16일, 평촌초 협동으로 배우는 진짜 리더십 ‘평촌초 리더십 캠프’ 개최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평촌초등학교는 4월 16일, 4~6학년 학생자치회 임원 87명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협동으로 배우는 진짜 리더십! 2025 평촌초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자치회 임원으로서의 리더십 자질을 기르고, 소통과 협력을 중심으로 하는 민주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리더와 리더십, 팀빌딩’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초청 강사 윤정희(어린이리더십강사협회)는 “리더십은 타인을 이끄는 힘 이전에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함께 성장하려는 자세에서 시작된다”며,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

 

캠프는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시작으로 ▲리더의 의미를 탐색하는 ‘리더 암호를 풀어라!’, ▲풍선 릴레이를 통해 협동을 체험하는 ‘리더십 협동 릴레이’,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 문제를 해결하는 ‘리더 봉 풀기’ 등으로 구성됐다. 각 활동은 팀워크와 리더십의 핵심 덕목을 몸소 체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리더가 단순히 앞장서는 사람이 아니라 팀을 함께 이끄는 존재임을 깨달았다”며, “앞으로 학급 친구들과도 함께 협력하며 즐거운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경태 교장은 “학생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민주 시민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자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