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개원 1주년 기념 ‘가족체험 행사’ 개최

가족과 함께하는 ‘아하놀이터 첫돌 기념 축제’ 열려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24일 개원 1주년을 맞아 ‘아하놀이터 첫돌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토요가족체험에 참여하는 유아 50가족을 비롯해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직원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마술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행사 전에 진행된 1주년 축하 영상 공모전과 체험교육원에 방문했던 유아들의 축하 편지 전시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행사로 풍성함을 더했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지난 1년간 유아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유아의 성장과 더불어 우리 기관도 전국이 주목하는 최고의 놀이터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에게는 행복한 미래를 가족에게는 가족의 소중함을 그리고 교육기관에는 놀이와 배움의 확장을 지원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