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8일차

푸른공업사업소, 미래산업추진단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3일 푸른공원사업소 소속 공원조성과, 동부공원관리과, 서부공원관리과와 미래산업추진단 소속 플랫폼시티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남홍숙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기부채납 공원 조성 시 계획단계부터 주민 의견을 수렴 및 반영 하고 인수인계를 철저히 할 것과, 고기근린공원 실시계획인가 처분 취소 소송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경안천 도시 숲이 계획대로 준공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보행교량 연결로 설치를 통해 접근성을 개선 할 것과, 중앙공원 공급촉진지구 지정에 따른 민원 대응을 위하여 LH와 지속적으로 협의할 것을 요구했다.


강웅철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신봉3근린공원 실효시기(2023년) 도래에 대비하여 사업 추진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이진규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시설설치 위주의 공원 조성 대신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용인시만의 특화공원 조성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제남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경안천 도시 숲이 계획대로 준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보행교량 연결로 설치를 통해 접근성을 개선하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별 1인당 공원면적과 도시공원 현황을 고려한 민간공원특례사업 추진하고, 고기근린공원 토지 보상의 조속한 추진과 성남시와 연계한 공원 조성 추진을 요구했다.


이어, 동부공원관리과와 서부공원관리과에는 적정 과업과 목표 설정을 통해 공원관리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달라고 말했다.


정한도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신봉3근린공원의 타당성 검토 및 재정투입 최소화 방안 마련을 요청하였으며, 플랫폼시티과에 동백·신봉간 신교통수단(도시철도)과 연계를 고려한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만섭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영덕1근린공원 조성을 위한 이월사업비(보상) 집행을 철저히 하고, 기흥호수공원의 이용자 편의와 접근성 강화를 위한 호수횡단 시설물 설치를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동부공원관리과에는 만골근린공원 시설물 노후화에 따른 시설물 정비와 유지관리 철저를 당부했다.


유진선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기부채납 공원 조성 시 계획단계부터 주민 의견을 수렴, 반영하고 인수인계를 철저히 할 것과, 고기근린공원 실시계획인가 처분 취소 소송에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또한 고기근린공원 저수지(공유수면)는 농림부, 농어촌공사와 협의하여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플랫폼시티과에는 기흥역세권2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하여 대행사업비 회수 추진을 철저히 할 것과, 플랫폼시티 사업 전반에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하고, 판교, 광교 등 주변 거점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첨단산업을 유치해 줄 것을 요구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