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경기 마이스 포럼, 코로나 이후 유니크베뉴 발굴 착수보고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경기 마이스(MICE) 포럼(회장 권락용 의원)은 지난 14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전문위원실에서 ‘포스트코로나 대비 경기 MICE 유니크베뉴 발굴 및 활성화 전략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요구하는 경기 MICE 수용태세와 전략 연구를 통해 경기 MICE의 양적·질적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고, 경기 지역의 유니크베뉴를 발굴하여 경기 MICE와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날 보고를 맡은 윤영혜 교수(동덕여자대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이스 산업의 급격한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에 따른 전략화 방향 설정과 실행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고 연구 배경에 대해 밝히며, “경기도의 주요 마이스 도시 유니크베뉴 현황을 조사하고 국내외 마이스 우수 정책과 전략을 연구하여, 경기 마이스 유니크베뉴 발굴과 활성화 전략을 도출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권락용 마이스 포럼 회장은 “코로나19 펜데믹 선언 이후 국내외 관광시장과 마이스 산업은 피해의 직격탄을 맞으며 유래없는 상황으로 변해가고 있다”며, “이런 위기와 변화 속에서 경기도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별 특색에 맞는 유니크베뉴를 발굴하여 새로운 형태의 마이스 육성 방안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염종현·최갑철 의원은 외국인 관광 산업 수요에 맞춘 디지털 마이스 산업 육성을, 심규순·김강식 의원은 기존의 관광 자원을 소개하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닌 도시 마케팅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제안하였다.


또한 양철민·오지혜 의원은 마이스 산업과 지역 상권을 연계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김진일·안기권 의원은 경기도 각 시·군의 역사적 의미와 관련된 유니크베뉴 발굴을 요구하였으며, 김철환 의원은 경기도는 비무장지대(DMZ) 접경지역이 있는 만큼 평화와 공존을 상징하는 유니크베뉴를 선도적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경기 마이스(MICE) 포럼’은 경기도의회 의원들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경기도 마이스 시설에 대해 상호간 특색을 연구하고 발전시켜 전시·컨벤션 산업 및 마이스 클러스터 발전을 이루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구는 내년 4월에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