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 ‘홍재의정대상’ 수상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이 15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9회‘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유광혁 의원은“우리사회 취약계층 보호와 경기도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편적 복지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도민의 심부름꾼으로서 도민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고 현장중심,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상을 받은 것 같다”며“도민 복지 향상과 따뜻하고 지속가능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정책 대안 제시, 건강한 집행부 견제, 조례 제 ․ 개정 등 도의원으로서의 역할에 보다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광혁 의원은「경기도 청년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경기도 남북교류협력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지방연구원의 정치적 중립을 위한 「지방연구원법」개정촉구 건의안, 미군공여지 국가주도 개발 추진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우리사회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입법활동과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펼치고 있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매년 우리사회 발전과 복지향상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9회째를 맞았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정조대왕의 정신을 이어받아 정직한 언론을 지향하는 수원 인근 지역 주간신문과 인터넷신문사 모임으로 2009년 설립됐으며 뉴스피크 등 8개사가 소속돼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