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K-관광, 여기 어때’…7월 추천 지역축제 5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덥다고 덜컥 겁부터 먹기보다는 적당한 야외활동으로 건강을 챙겨야 할 때죠!

전국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축제들과 함께 건강하고 활기차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1. ‘시원한 밤에 축제를 즐기다’…강릉 강릉문화재야행


- 강릉대도호부 관아, 서부시장 일원

- 7. 8.(토) ~ 7. 10.(월) 18시~23시


문화유산이 밀집된 거리를 중심으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전부 체험할 수 있는 축제.

역사투어, 문화시장 저잣거리, 드론쇼, 퍼레이드 등 무더위를 피해 여름밤 축제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


2. ‘해양레저로 여름 더위를 날리다’…경기 시흥 거북섬 해양축제


-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

- 7. 21.(금) ~ 7. 23.(일)


요트, 보트를 타고 시화호와 거북섬을 구경하고, 카약, 수상자전거 등 다양한 해양레저를 즐겨보세요.

콘서트와 맥주축제가 있는 ‘거북섬 밤 페스티벌’도 함께 즐기면 재미가 두 배!


3. ‘건강과 즐거움을 한 번에 챙기다’…충청 금산 삼계탕축제


- 금산세계인삼엑스포광장

- 7.7.(금) ~ 7.9.(일)


여름철 보양 대표 음식 삼계탕과 함께 여름 물 체험과 건강 약초체험이 어우러진 전국 최초의 삼계탕 축제.

삼계탕 한 그릇과 여름 건강문화체험으로 건강도 챙기면서 올여름 더위를 싹 날리세요!


4. ‘한 여름 피어나는 백련의 향연’…전라 무안연꽃축제


- 무안군 회산백련지

- 7.20.(목) ~ 7. 23.(일)


무안군이 주최하는 남도의 대표적인 여름축제. 10만여 평을 가득 채운 초록빛 연잎 사이에서 보석처럼 빛나는 흰 연꽃의 장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즐길 거리도 풍성한 백련지에서 여름의 낭만을 느껴보세요!


5. ‘해변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콘텐츠’…경상 울산조선해양축제


- 동구 일산해수욕장

- 7. 21.(금) ~ 7. 23.(일)


재활용품을 이용해 나만의 배를 만들고 타보는 ‘기발한 배 콘테스트’ 부터 밤바다를 배경으로 달리는 ‘나이트’, ‘패들보드 레이싱’ 경기까지. 여름의 낮과 밤을 뜨겁게 즐기고 싶다면 울산으로!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 10월 31일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남한강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계절 가을, 여주의 대표 축제인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신륵사 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여주오곡나루축제는 경기대표관광축제로서 매년 수십만 명의 발길을 모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가을 축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무대·개막 의전·초대가수가 없는 ‘3무(無) 축제’라는 차별화된 정체성을 지닌다.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이기에 지역 공동체의 힘을 느낄 수 있으며 자발적인 참여가 축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올해 축제는 “여주의 전통과 풍요를 담은 글로벌 축제”를 주제로, 기존 대표 프로그램에 글로벌 교류와 디지털 혁신을 더해 한층 풍성하게 업그레이드된다. ■ 세계와 연결되는 여주, 글로벌 & 스마트 문화관광축제로 도약 올해 축제는 지역을 넘어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의 도약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기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관광객 대상 여주 관광상품이 개발되어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추진한다. 아울러 싱가포르 공영방송 Mediacorp이 여주오곡나루축제를 배경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