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교육지원청 여주중학교, 경기교육 정책 실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책임규약 선포

학생, 학부모, 교직원 참여로 상호존중 학교문화 조성 및 학교폭력 예방 기반 마련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여주중학교는 4월 1일(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적 체험활동을 연계한 ‘2025학년도 학교문화 책임규약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학교폭력 예방’과 ‘상호 존중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여주중학교의 특색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행사에서는 학교문화 책임규약의 제정과 확산, 그리고 학교폭력 예방교육 강화를 주요 과제로 삼아, 모두가 안전하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행복하게 배울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연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여주중학교는 2025학년도 책임규약 및 학교폭력 예방활동 중점운영교로 선정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 가지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수립했다. 해당 규약은 1차 온라인 의견 수렴과 2차 오프라인 투표(학생자치회 캠페인, 학부모 총회, 교직원 회의)를 통해 각 주체별 내용을 선정한 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공동으로 참여해 서약서를 낭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은 학생 대표와 함께 서약 내용을 읽으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구광준 교장은 “이번 학교문화 책임규약 선포식이 교육공동체가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선포식에 학생대표로 참여한 최우진 학생은 “제가 낸 의견이 친구들의 표를 받아 올해 함께 지켜야 할 규약으로 제정됐는데 기쁩니다. 작년에는 친구들 간에 상처를 주는 말들이 많았지만, 올해는 따뜻한 언어로 서로 배려하며 친구들과 함께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여주중학교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 간 소통의 기회를 정기적으로 마련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교폭력 인식 개선 및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