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 반려식물 키울래?” 인천 4-H청소년 온라인경진 개최

URL복사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11월 14일까지 인천의 중·고등학생 및 지도교사로 구성된 인천 학생4-H회 13개교 180명을 대상으로‘4-H청소년 온라인경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4-H는 지(智), 덕(德), 노(勞), 체(體) 네가지의 이념(4-H)으로 우리 농업과 농촌 사회를 이끌어갈 차세대 전문 농업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청소년 단체로 지역별로 활동 중에 있다.

 

4-H경진대회는 지난 1년간 청소년의 역량개발 활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활동한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우수 활동자 및 학교4-H회를 선발함으로써 사기를 높이고 4-H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현장경진, 농산물 전시, 테마별 원예전시 등 다양한 홍보전시관을 운영해 왔으며, 금년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바깥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4-H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집에서도 참여 가능한 온라인경진을 통해 원예활동을 즐기면서 코로나 우울감을 해소하고자 계획했다.

 

인천 4-H온라인 경진 “우리 반려식물 키울래?” 행사는 온라인 경진 참가 희망 4-H회원 대상으로 다육 미니정원 키트를 보급하여 창의적인 나만의 미니정원을 꾸미는 개인경진과, 학교4-H회별 연간활동 및 과제활동을 통한 단체예능결과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학교경진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춤, 악기연주, 연극 등 특기를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참여한 학생 및 지도교사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우수 활동자 및 학교4-H회를 선발해 11월 14일 시상식을 갖는다.

 

박준상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자라나는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이상적인 청소년 상을 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생 4-H회를 지원하고 있다”며 “도시 청소년들에 농심함양과 자존감을 높여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경찰수업', 최고 8.2%! 뜨거운 관심 입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앙숙' 차태현과 진영의 관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10일(어제) 밤 9시 30분 방송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경찰수업' 2회가 시청률 6.5%(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피도 눈물도 없는 '호랑이 교관' 유동만(차태현 분)이 강선호(진영 분)에게 오리걸음 훈련을 지시하던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8.2%(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흥미진진한 재미를 선사했다. 어제 방송된 2회에서는 날 선 대치를 벌이던 유동만과 강선호의 숨겨진 연결고리가 드러나기 시작,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개로 모두의 시선을 고정시켰다. 앞서 강선호는 유도장에서 우연히 만난 오강희(정수정 분)에게 한눈에 반했고, 그녀를 따라 경찰이 되겠다는 꿈을 꾸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과거 해킹 현행범과 형사 신분으로 만났던 유동만을 경찰대 면접장에서 재회해 난관을 맞이했다. 조사 중이던 불법 도박사이트를 해킹으로 폭파시킨 강선호에게 앙금을 갖고 있던 유동만은 그에게 '넌 안 돼 인마!'라고 탈락을 선언하기도. 어제 방송에서 두 남자의 양보 없는 신경전이 계속됐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사람과 반려견이 모두 행복한 경기도, 하천변에 ‘반려견 야외쉼터’ 설치한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반려견 친화 사업이 하천변 야외쉼터 조성 사업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올해부터 하천변을 반려견과 함께 이용하는 도민들을 위해 하천 산책로에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야외쉼터를 조성하는 내용의 ‘하천 산책로 반려견 야외쉼터 조성’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반려견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하천변을 반려견 가족 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드는 한편, 사람과 반려견 간 예기치 못한 접촉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하는데 목적을 뒀다. 하천 산책로 반려견 야외쉼터는 도내 하천변에 있는 둔치 및 국·공유지, 폐천부지 등을 활용해 아파트 놀이터 2배 규모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시범사업으로 총 2곳을 만들 예정으로, 현재 공사 중인 하천 1곳을 선정해 올해 내에 설치를 완료하고, 나머지 1곳은 현재 설계 중인 하천을 선정해 내년도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할 예정이며, 이번 시범사업 실시 후 도민 만족도에 따라 향후 사업 확대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또한 세부적인 시설 등은 사업 추진 과정에서 관련 전문가 및 실제 수요자인 도민들의 의견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