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동구, 각 동 소래포구축제에서 자매결연지 초청해 상호 교류

논현2동 ․ 논현고잔동 ․ 남촌도림동 ․ 구월3동, 자매결연지와 상생협력 논의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개최된 제25회 소래포구축제에 각 동이 자매결연지를 초청해 교류의 시간을 갖고 상생협력과 상호 우의를 다졌다고 1일 밝혔다.

 

논현2동 ․ 논현고잔동 ․ 남촌도림동 ․ 구월3동 등은 자매결연지를 초청해 다채로운 교류 행사를 열며 축제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 논현2동 – 홍천군 북방면

 

논현2동은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을 초청해 주민자치회, 자생단체, 북방면 체육회 및 이장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 간담회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소래포구 어시장을 함께 둘러보며 제철 수산물을 구매하고, 만찬과 특산물 교환 등을 통해 상호 유대감을 다졌다.

 

논현2동 김진수 주민자치회장은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상호 신뢰를 구축하고, 도농이 상생하는 살기 좋은 공동체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논현고잔동 – 서산시 운산면

 

논현고잔동 주민자치회 충남 서산시 운산면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소래포구 축제장을 함께 방문해 지역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논현고잔동 윤정헌 주민자치회장은 “오늘의 만남이 단순한 초청행사에 그치지 않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마음을 나누는 진정한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남촌도림동 – 제천시 한수면

 

남촌도림동은 충북 제천시 한수면 주민자치위원회를 초청해 간담회와 축제 탐방을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어시장에서 꽃게와 새우 등을 구매하며 축제를 체험했고, 상호 우의를 다졌다.

 

남촌도림동 임태헌 주민자치회장은 “상호 지역 축제와 행사 방문을 통해 자매결연지 간 우호를 증진하고 상생 발전하는 파트너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구월3동 – 제천시 덕산면

 

구월3동은 충북 제천시 덕산면과 교류 행사를 개최, 주민자치회·통장자율회·새마을부녀회 등 양 지역의 단체들이 참석했다.

 

구월3동과 덕산면은 2014년 자매결연 이후 농수특산물 직거래, 주민자치한마당 등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구월3동 김희석 주민자치회장은 “함께하는 자리마다 새로운 인연이 이어지고, 교류를 통해 더 큰 협력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자미술관, 추석 특별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이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교육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를 창작공방․마당과 토락교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전시 감상과 함께 흙 놀이와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며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둥근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전통 풍습에서 착안해 흙을 만지며 소망을 담는 시간을 제공한다. 창작공방․마당에서는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4종이 운영된다. ▲모래로 창의력을 표현하는 ‘달빛 모래놀이’ ▲흙덩이 과녁 던지기 체험 ‘동글둥글 흙 던지기’ ▲자갈돌에 그림을 그리고 탑을 쌓는 ‘달맞이 소망 탑 쌓기’ ▲자연물과 흙으로 꼭두 인형을 만드는 ‘우리가족 꼭두 얼굴’ 등 놀이 중심 체험이 마련됐다. 토락교실에서는 도자기의 다양한 표현 기법을 경험할 수 있는 유료 프로그램2종이 진행된다. ▲물감으로 도자 식기를 꾸미는 ‘복 담은 우리가족 그릇’ ▲ 물레로 달항아리를 제작하는 ‘복 담는 달항아리 빚기’를 통해 특별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무료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유료 프로그램은 네이버 포털에서 ‘토락교실’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