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수구 송도3동,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장려상’

다이어트 댄스팀 ‘이즈윈(ISWIN)’, 본선 진출로 지역 자부심 높여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수구 송도3동 주민자치센터 다이어트댄스 프로그램 수강생들로 구성된 ‘이즈윈(ISWIN)’ 팀이 ‘제16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주민자치회 광주광역시 동구협의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이달 16일부터 19일까지 광주 동구 금남로공원과 충장축제 주무대에서 열렸으며, 전국 12개 시・도 51개 팀이 참가해 지역별 주민자치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예선 2일차인 지난 18일, 송도3동 ‘이즈윈(ISWIN)’ 팀이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으며, 이튿날 본선 무대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댄스로 구성된 ‘다이어트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인천을 찍고 전국으로 나아가는 신흥 강자’라는 콘셉트로 구성되어, 에너지 넘치는 동작과 탄탄한 팀워크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활기와 즐거움을 표현했다.

 

심사위원단은 대중성·협동성·창의성 부문에서 고른 평가를 하며 주민이 주도적으로 만든 무대의 완성도를 높이 평가했다.

 

허성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과 함께 흘린 땀방울이 장려상이라는 결실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자치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희순 송도3동장도 “이번 수상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공동체의 활력소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라며 “다양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더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