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협업으로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온라인 콘텐츠 확장 주력

중소기업 전문 온라인 콘텐츠 3,000여 개 연계로 지역 평생학습 생태계 강화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지역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와 중소기업 인재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한다. 양 기관은 11월 6일 ‘교육자원 연계 및 지역 중소벤처기업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업’을 통해 실무 중심의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강화한다.

 

이번 협업의 핵심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연수 플랫폼 ‘중소벤처기업-숲(SSUP)’의 전문 온라인 강좌 3,030여 개를 시흥시 대표 학습 플랫폼인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과 연계하는 것이다.

 

시는 이를 통해 시민과 관내 기업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준 높은 전문교육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의 온라인 강좌 수는 기존 약 5만 6천여 개에서 약 5만 9,378개로 확대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는 ▲뿌리기술 ▲스마트제조 ▲경영혁신 ▲마케팅 ▲ESG 등 산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학습의 다양성과 실효성을 동시에 높일 전망이다.

 

특히 시흥산업진흥원과 연계해 관내 중소기업이 ‘중소벤처기업-숲(SSUP)’의 기업교육 과정을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 기업의 역량 강화와 경쟁력 제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시흥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이번 업무 협업을 통해 산관 협력 기반의 지역 평생학습 생태계를 강화하고, 시민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시흥형 평생학습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시는 11월 중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내에 ‘시흥학습 코너’를 신설하고, ‘중소벤처기업-숲(SSUP)’ 연계 페이지를 구축해 시민과 기업이 더욱 손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지식의 법정 의무교육과 세종학당재단 한글교육 등 기업교육 관련 페이지를 함께 구성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다.

 

아울러, 시는 11월 중에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의 협의를 통해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 필수교육 영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시민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종합형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조혜옥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시민과 중소기업이 동시에 혜택받을 수 있는 상생형 교육 협력 모델로,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전국적인 학습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