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행복드림플러스' 부곡동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비영리민간봉사단체 행복드림플러스는 지난 29일 의왕시 부곡동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주거 개선사업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로 이사를 앞두고, 보증금 증가와 체납된 공과금 납부로 여윳돈이 없는 상황에서 이사할 집이 매우 낙후되고 지저분함에도 도배와 장판을 교체를 할 수가 없었다.


이에 부곡동주민센터는 행복드림플러스에 집수리 봉사를 의뢰했고, 행복드림플러스는 흔쾌히 수락하여 대상가구의 도배, 장판뿐만 아니라 방 전체 LED등까지 교체를 지원했다.


대상자는“기적처럼 새로 꾸며진 집을 보니 앞으로의 삶에 희망이 보인다.”면서, 연신 감사를 표했다.


행복드림플러스 정지곤 회장은“대상자가 기뻐하는 모습에 뿌듯함과 마음의 행복이 느껴진다.”면서“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 처한 저소득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