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출시 연기... '노트7'의 악몽때문인가?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26일로 예정됐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의 출시시기를 돌연 연기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자사 뉴스룸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 폴드 리뷰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를 점검하고 내부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하기 위해 갤럭시 폴드의 출시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며 갤럭시 폴드 출시 시점을 수 주 내 다시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측은 "회수한 제품을 검사해보니 접히는 부분의 상·하단 디스플레이 노출부 충격과 이물질에 의한 디스플레이 손상 현상이 발견됐다"며 "이에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디스플레이 손상 방지 대책을 강구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새로운 카테고리인 갤럭시 폴드의 사용방법에 대해 고객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계속해서 혁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며 고객과 파트너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정식출시를 앞두고 최근 북미지역 주요 언론과 유명 유튜버 등에게 갤럭시 폴드를 리뷰용으로 제공한 바 있다.

 

그러나 일부 제품에서 화면 꺼짐이나 힌지 부풀어오름 등 이상현상이 발견됐고 일부 사용자는 화면보호막을 뜯어내 화면이 파손되기도 했다.

 

화면보호막 제거는 사용자 실수지만, 쉽게 뜯겨나갔다는 점과 뜯으면 안된다는 사전 주의사항이 없었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됐다.
 

한편 삼성전자의 출시 일정 연기는 앞서 2016년에 있었던 갤럭시 노트7의 리콜 사태의 악몽이 재현될 수도 있다는 우려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노트7은 출시 이후 배터리 내부의 분리막 설계 결함으로 폭발 사고가 잇따라 당시 삼성전자는 해당 기종을 전량 회수하고 배터리 충전량을 순차적으로 0%로 제한하는 강제 업데이트를 실시했으나, 결국 노트7을 전면 리콜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