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 새마을회, 농한기 농촌 일손 돕기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한웅석)는 지난 5월 10일에 충청남도 서산시 팔봉면에서 농한기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오산시 새마을회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활동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촌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오전 8시부터 오산시 새마을지도자 및 교통봉사대 등 43명이 모여 질 좋은 마늘 수확을 위한 마늘종을 뽑는 작업을 실시하였다.


한웅석 오산시 새마을회장은 “우리 농산물이 식탁에 올라오기까지 많은 땀과 노력이 필요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이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부족한 일손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