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민간어린이집 협의회, 가정의 달 기념 취약계층 여성 위생물품 후원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팔달구 민간어린이집 협의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을 위해 생리대, 손세정제, 바디워시 등이 담긴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최금숙 팔달구 민간어린이집 협의회 회장과 임원들은 지난 11일 팔달구청을 방문하여 팔달구 관내 가정위탁 및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여성들을 위해 준비한 위생용품 꾸러미들을 후원 전달했다.


팔달구 민간어린이집 협의회에서 전달한 후원물품은 60만원 상당의 취약계층 여성들을 위한 생리대, 손세정제, 바디워시, 선크림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꾸러미 상자 20박스로, 관내 가정위탁 및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여성들에게 전달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김현광 팔달구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후원해주신 팔달구 민간어린이집 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팔달구 민간어린이집 협의회는 이번 기부를 계기로 민간·가정 어린이집 협의회 소속 원장들과 함께 소외된 계층을 위해 정기적으로 나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여름방학 맞이 숲 가족체험으로 '물향기수목원' 어때요?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8월 2개월 간 오산시 수청동 소재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에서 ‘숲 체험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숲 체험 가족 프로그램’은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자녀들과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개설한 프로그램으로, '조물조물 자연물 만들기', '목공예 체험'으로 구성됐다. 먼저 '조물조물 자연물 만들기'는 황토, 치자, 소목, 쪽 등의 천연염료를 활용해 손수건 염색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대상은 7세 유아 자녀를 둔 가족이다. '목공예 체험'은 나무 재료를 활용해 독서대나 연필꽂이 등 나만의 친환경 생활소품을 제작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 대상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마다 운영되며, '조물조물 자연물 만들기'는 해당 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 '목공예 체험'은 오후 2시부터 90분 동안 진행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자기가 만든 작품은 가져갈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경기농정 홈페이지 내 물향기수목원-체험프로그램(가족) 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하면 된다. 예약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