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위드 정원’… 시민과 함께 정원 조성

마을 정원으로 조성된 오목호수공원에서 시민과 함께 정원만들기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가 일상회복에 발맞춰 17일 오목호수공원에서 시민과 함께 정원을 꾸미는 ‘위드(With) 정원’을 진행했다.


‘위드 정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일상생활을 제약받았던 시민들에게 마을 정원을 소개하고, 시민과 함께 정원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시민과 ‘수원시민 조경가드너’ 수료자, (재)수원그린트러스트 회원,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 공직자 등이 참여해 공원 내 3개 지점에 정원을 조성했다. 수원시는 하반기에 한 차례 더 ‘위드 정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1년 경기도 공공형 마을정원 대상지 공모’ 사업에 선정된 수원시는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오목호수공원 내에 3000㎡ 규모의 ‘수원 마을정원’을 조성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2년 넘게 마음 놓고 일상생활을 할 수 없었던 시민들이 정원을 꾸미며 일상회복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이라며 “위드 정원 프로그램을 시민이 함께 만드는 정원문화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