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통구 광교2동, 민·관이 함께하는 통합사례회의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 광교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고위험사례관리 대상자의 지역사회 보호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수원시성인정신건강센터 실무자와 함께 통합사례관리 회의를 진행했다.


광교2동은 경제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가족갈등, 질병, 정신 건강 등의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위기가정에 대해서 관련기관과 함께 통합사례회의를 적극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한 회의에는 수원시성인정신건강센터와 함께 우울증, 당뇨병 등으로 힘들어하는 저소득 청장년 1인가구의 지원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대상자의 경제적 상황, 가족관계, 정서·심리 상황 등을 공유한 후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불안감과 우울감을 감소시키기 위한 정신과적 치료 및 심리적 지지방안, 가족 갈등 해결방법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의견이 검토되었다. 두 기관은 대상자의 생활이 안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사례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현주 광교2동장은 “고난도 사례의 효과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민관이 함께 접근하여 해결방안을 찾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주기적인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위기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