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생신잔치 열어

상반기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들께 생신상 대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일대일로 결연을 맺은 어르신 중 상반기에 생신을 맞이한 2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떡 케이크, 미역국, 전 등을 준비하여 생신잔치를 열었다.


결연 어르신 생신잔치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됐다. 이날 음식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준비했고, 관내 기관의 협조로 작은 선물도 마련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3년 동안 진행되지 못했던 생신잔치를 다시 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저희가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드시고 어르신들이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익 철산2동장은 “비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음식을 장만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지역상황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월에 노인생활시설 ‘동행’에 거주하는 어르신과 10월에 하반기 생신을 맞으신 결연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잔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나눔 및 상품권 지원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취약계층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종교시설 연계 후원 물품 지원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