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청소년재단, 찾아가는 아웃리치, ‘반짝 부스’가 우리 학교에!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 청소년 발굴ㆍ홍보사업 운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6월부터 11월까지 수원지역 중ㆍ고등학교 10개교와 협력하여 찾아가는 청소년 상담 홍보활동(아웃리치)‘반짝 부스’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아웃리치‘반짝 부스’는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청소년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청소년상담전화 1388로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알리는 사업이다.


지난 6월 9일 영신중학교와 6월 24일 구운중학교를 시작으로 광교고등학교, 한봄고등학교 등 총 10개교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상담전화 1388 퀴즈 이벤트, 홍보 물품 배포 등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로 운영된다.


재단 관계자는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 인터넷 과의존, 가족관계 등 다양한 영역의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청소년들의 정신건강과 대인관계에 대한 상담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며,“이번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언제든지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상담을 통해 빠른 회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