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피해주택 수해복구를 위해 온마음 한뜻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은 지난 1일, 단체원 및 환경관리원 등과 함께 집중호우로 이재민이 발생한 침수피해 현장을 찾아가 수해복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복구 활동은 오전 10시부터 2차례로 나누어 진행됐다. 오전엔 김덕녕 영화동장을 비롯한 환경관리원들이 침수된 침구류와 의류, 집기 등을 꺼내고 각종 쓰레기를 반출하는 작업을 했으며,


오후에는 박성대 주민자치회장 등 단체장과 단체원 20여 명이 합심하여 인근 지역의 침수된 이불, 장판 등을 집 밖으로 운반하는 봉사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수해 지역의 미생물 번식을 막기 위해 장안구보건소의 협조 아래 침수 가구 및 인근 지역에 소독과 방역을 실시했다.


김 영화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려가며 봉사해주신 단체장, 단체원,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 하루속히 복구를 마무리하고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