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번 주말 여기 어때?’ 문화체육관광부 7월 지역 축제 모음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이번 주말, 여기 어때?

온종일 영화 골라보기에 푹 빠져보는 여유, 치맥 곁들인 신나는 거리공연, 연못을 물들이는 천만 송이 연꽃 구경, 흐드러지는 해바라기 가득한 벌판 풍경, 더위를 날리는 거대한 물싸움!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에 가면 좋은 지역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 (경기)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 7. 7.(목) ~ 17.(일)

시원한 영화관에서 하루 종일 영화와 함께하는 주말은 어떠세요?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이상해도 괜찮아'라는 주제로 비주류 영화들을 발견해 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누리집에서 영화 상영 일정 확인과 예매는 필수!!

 

- 위치 : 부천 시청, 한국만화 박물관 등 주요 상영관

 

◆ (경상) 파워풀 대구페스티벌 : 7. 9.(토) ~ 10.(일) / 7. 8.(금) 전야제

이번 주말엔 대구 시가지가 들썩! 1박 2일간 80여 개 팀이 참가해 펼치는 다채로운 거리 공연들이 대구 국채 보상로 일대를 가득 채웁니다.

대구의 또 다른 대표 축제인 '치맥 페스티벌’과 함께 열려 재미가 2배!

 

- 위치 : 대구 국채 보상로 일대(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

 

◆ (충청) 부여서동연꽃축제 : 7. 14.(목) ~ 17.(일)

백제시대에 만들어진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연못 '궁남지

7월이면 천만 송이 연꽃이 활짝 피어나 장관을 이룹니다. 밤이면 펼쳐지는 대형 수상 뮤지컬과 환상적인 빛의 향연도 놓치지 마세요!

 

- 위치: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181

 

◆ (강원) 태백 해바라기 축제 : 7. 22.(금) ~ 8. 7.(일)

축구장 9개 면적보다 넓은 평원에 백만 송이 해바라기가 흐드러지게 피는 곳. 평화로운 구와우(九臥牛) 마을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며

자연이 주는 치유의 힘을 가득 느껴보세요.

 

- 위치: 강원도 태백시 구와우길 38-20

 

◆ (전라) 정남진 장흥 물 축제 : 7. 30.(토) ~ 8. 7.(일)

여름에 딱 어울리는 시원한 축제! 거리에서 펼쳐지는 거대한 물싸움에 뜨거운 열기를 날려버리면 스트레스도 어느새 훨훨~ 수상 자전거, 카누 등 수상 체험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습니다!

 

- 위치: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