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새만금개발청, 8월 새만금 행사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사람들로 붐비는 해수욕장을 피하고 싶다면?

올해는 색다르게 여름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남녀노소 구분 없이 함께 즐기고 싶다면?


8월에는 새만금으로 시선을 돌려보세요.

여름 행사 맛집이 여기 다 있습니다!


◆ 섬에서 특별한 여름을! 「제3회 섬의 날」

케이팝 공연, 해변에서 디제잉, 여름 밤하늘을 장식할 드론 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까지!! 아름다운 섬의 매력에 푹 빠질 시간

- 8월 8일(월) ~ 8월 14일(일), 7일간

- 군산 새만금 컨벤션 센터 및 고군산군도 일원


◆ 보기만 해도 눈과 마음이 시원해지는, 「제15회 천국 해양스포츠 제전」

요트, 핀 수영, 카누 등 해양스포츠 경기도 보고,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시, 해양 캔들 체험도 하고!! 바닷바람에 무더위를 날려버려요.

- 8월 12일(금) ~ 8월 15일(월), 4일간

- 군산시 일원


◆ 이열치열!! 대학생들의 열기로 더위를 식힌다! 「2022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

전국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자동차로 펼치는 경기!! 청년들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담은 자작 자동차의 짜릿한 질주를 직접 보러 갑니다.

- 8월 26일(금) ~ 8월 28일(일), 3일간

- 새만금군산 자동차 경주장


◆ 새만금에 가지 않고도 새만금을 즐기는 방법?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

올해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은 온 택트(화상)으로 열립니다. 비대면 상황에서도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 8월 26일(금) ~ 8월 27일(토), 2일간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