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이번 주말 여기 어때?’…8월 여행지 추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여름이 물러가는 길목에서 가볼 만한 전국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경기) 대부도 탄도항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대부도 탄도항!

누에섬으로 들어가는 길이 열리는 썰물시간에는 갯벌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누에섬 등대 전망대에서 360° 탁 트인 풍경에 감탄! 서해 일몰에 또 감탄!

* 만조, 간조 시간 확인 필수!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 (강원) 평창 월정사 전나무숲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던 월정사 전나무 숲.

유모차, 휠체어도 갈 수 있는 무장애 탐방로를 여유롭게 걷다 보면, 서늘한 바람과 계곡물소리가 몸도 마음도 맑게 씻어주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주소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1


◆ (경상) 사천 비토섬

'별주부전'의 배경이 됐다는 비토섬.

날 비(飛), 토끼 토(鬼)를 쓰는 ‘토끼가 날아오른 섬’이라는 뜻입니다.

해양낚시공원과 국민여가캠핑장이 있어서 낚시와 갯벌 체험, 캠핑, 산책을 즐기기에 제격인 가족 여행지로 추천!


주소 : 경남 사천시 서포면 비토안길 104-16 (서포면) 일대


◆ (전라) 남원 광한루원

연못 위 여러 정자와 누각들이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

여유롭게 걷다 보면 '춘향전' 속 이야기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한층 선선해진 여름밤, 수면 위를 은은하게 수놓는 야경 감상도 잊지 마세요!

*개장시간 : 하절기(4~10월) 8~21시


주소 :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 (충청) 서산 개심사

충남의 4대 사찰 중 하나이자 겹벚꽃으로 유명한 서산 개심사.

8월이면 진분홍색 배롱나무꽃이 흐드러져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장관이 펼쳐집니다. 그 이름처럼 ‘마음이 열리게 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시죠!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