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와 합동 산타축제 행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지난 23일, 권선구 곡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산타축제가 열렸다.


곡선동 산타축제는 매년 크리스마스 전에 한부모가정에 선물을 전달하여 아동들이 마음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후원하는 행사로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해왔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올해 발족한 주민자치회도 힘을 모아 한부모가정에 전달할 과자 선물 꾸러미50개를 준비하고 일부를 가정에 직접 전달해 그 의미가 더 컸다.


올해 처음 행사에 참여한 최훈 주민자치회장은 “그동안 아이들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여러모로 준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며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고 행복해하는 아이들의 웃음이 지속되도록 주민자치회에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겠다.”고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김성일 곡선동장은“추운 날씨에 나눔을 실천하는 마음까지 얼어붙지 않도록 산타축제를 추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며 “힘든 시기지만 산타축제를 시작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봉사가 널리 퍼져서 함께 웃을 수 있는 2023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파리에 계시다면, 파리올림픽 해외안전여행 안전수칙 보세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드디어 2024 파리 올림픽이 26일부터 개최된다. 우리 국민이 알고 가야 할 현지 안전수칙 정보 인지하고 가세요. ▲ 소매치기 피해 · 가방을 몸에서 떼거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두지 말고, 앞이나 옆으로 메며, 배낭은 소매치기가 용이하므로 이용 자제 · 외부에서 핸드폰 사용 시 특히 유의하며, 주변을 항상 살피기 · 프랑스는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됐으므로 필요한 만큼의 현금 소지 권장 ▲ 차량 손괴 후 물품 절도 피해 · 주요 소지품은 차량 내부에 두지 말기, 야간 등 장기간 주치시에는 노상보다는 실내주차장 이용 권장 ▲ 폭행강도, 성폭행 등 강력범죄 피해 · 인적이 드문 시간대에 외출 자제하고, 불가피한 외출시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며, 신분증 및 소액 현금 등만 소지한 상태에서 외진 골목길을 피하며 가급적 단체 이동 · 타인이 제공하는 음식, 주류 섭취 금지 · 스마트폰, 가방을 빼앗으려는 괴한을 만날 경우, 과도한 저항 자제 ▲ 교통사고 피해 · 보행시(횡단보도 건널 때 포함) 항상 길거리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에 충돌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 자전거의 신호위반은 일상화된 점을 감안, 자전거는 신호등에서 정지하지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