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BBQ 매탄행복점, The꿈지역아동센터에 치킨과 피자 나눔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 매탄1동에 위치한 ‘BBQ치킨 매탄행복점’은 지난 26일 관내 The꿈지역아동센터에 따뜻한 치킨11마리와 피자4판, 음료10병을 후원했다.


BBQ매탄행복점의 젊은 청년사업가 문태식 대표는 매달 1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치킨과 피자를 정기 후원해왔다. 문태식 대표가 한아름 치킨과 피자를 들고 오자 센터 곳곳에서 아이들이 몰려들며 즐거워했다.


문태식 대표는 “제가 만든 치킨과 피자로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기쁘다. 맛있게 먹고 무럭무럭 잘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황경 매탄1동장은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주시는 대표님의 마음에 늘 감사드린다.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이 아이들에게 잘 전달되어 아름다운 결실로 맺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실버타운 설립 쉬워진다" 시니어 레지던스 활성화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정부가 시니어 레지던스를 대폭 확대하기 위해 토지·건물의 사용권을 기반으로 실버타운을 설립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도심 내 유휴시설과 유휴 국유지를 시니어 레지던스로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령자 복지주택을 해마다 3000가구씩 공급하고 중산층 고령자까지 공급 확대와 유주택 고령층도 입주가 가능한 실버스테이 시범사업도 추진한다. 정부는 23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시니어 레지던스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지난 3월 21일 민생토론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고령층 친화적인 주거공간과 가사,건강,여가 서비스를 결합한 시니어 레지던스 공급을 대폭 확대하기 위한 방안이다. 다양한 유형의 시니어 레지던스를 공급하기 위해 설립,운영 규제부터 부지,자금 등 공급단계의 전반에 걸친 규제를 완화하고 고령 수요자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민간사업자의 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실버타운 설립 때 토지,건물 소유를 의무화하는 규제를 개선해 서비스 전문사업자가 토지,건물 사용권을 기반으로 실버타운을 설립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또한 서비스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