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5호 태풍 '다나스' 한반도 남부 관통, 물폭탄 가능성 Up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제5호 태풍 '다나스'의 경로가 당초 예상보다 좀더 내륙으로 진행돼 대한해협이 아닌 한반도 남부를 관통하여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다나스는 중심기압 990hPa에 초속 24m, 시속 86km의 강풍을 동반하는 소형 태풍으로 타이완 타이베이 북동쪽 약 360km 부근 해상에 위치하고 있다.

 

다나스는 이르면 이날 빔 9시 제주 서귀포 서남서쪽 약 270km 부근으로 북상하여 전라남도 진도 앞바다를 거쳐 경상남북도 일대를 거칠 것으로 관측했다.

 

다나스가 소형 태풍이기는 하나, 한반도 쪽으로 북상한 장마전선과 충돌해 한반도에는 물폭탄급 폭우가 쏟아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됐다. 

 

19일 오후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토요일인 20일까지 광주 전남 남해안, 지리산 부근, 제주도에는 150∼300㎜ 가량의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 산지의 경우 700㎜ 이상의 물 폭탄이 쏟아지는 곳도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을 제외한 전라도와 부산 경남, 강원 영동의 예상 강수량은 50∼150㎜, 서울과 경기도, 강원 영서, 충청도, 울릉도·독도는 10∼70㎜ 등이다.

 

충청도 일부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이고 제주도와 전남, 경남에는 강한 바람도 예보돼 있는 만큼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