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밤이 되면 더욱 빛나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5곳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밤이 되면 더욱 빛나는 도시의 특별한 매력!

‘야간관광 특화도시’ 5곳이 새롭게 선정됐습니다.


낮과 다른 밤의 새로운 모습, 그 지역만의 독창적인 매력,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지역에 도움이 되고, 지역민과 관광객이 어울리는 핵심 관광 콘셉트 ‘N.I.G.H.T'를 실현합니다.


여행의 폭을 한껏 넓혀 ‘관광대국 대한민국’의 원동력이 될 야간관광 특화도시들을 만나보시죠! 


1. 누구에게나 깨어있는 도시 ‘강릉시’ - 성장지원형


솔향수목원, 오죽헌, 경포호수 등 기존 관광지에 야간조명과 콘텐츠를 더합니다.


특히, ‘무장애 관광도시’로서의 강점을 살려 ‘보행 약자를 위한 솔향 별빛 투어’ 등의 콘텐츠로 약자 친화적 관광지의 모습을 만듭니다.


2. 역동적인 밤의 도시 ‘전주시’ - 성장지원형


전주의 문화·예술을 재해석해 낮의 전주와는 180도 다른 밤의 전주의 매력을 선보입니다.


복합문화공간에서 공연과 파티를 즐기는 ‘팔복 프리덤 나잇’, 독특한 음주 문화를 활용한 ‘가맥거리 페스타’, 전주국제영화제의 영화를 상영하는 ‘전야 시네마 극장’ 등 전주의 밤을 더욱 풍성하게 만듭니다.


3. 유등 문화의 아름다움 ‘진주시’- 성장지원형


‘유등축제’로 대표되는 등(燈) 경관을 남강, 진주성 등 지역 자원과 결합합니다.


진주대첩 이야기를 남강 유등 문화와 엮은 ‘진주 남강 워터파이어’ 콘텐츠를 개발하고, ‘야간 유람선 투어’, ‘남가람 별빛길 투어’ 등 진주시만의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4. 야간 레저 스포츠의 즐거움 ‘부산광역시’ - 국제명소형


야간관광의 영역을 해운대 광안리를 넘어, 수영강과 용두산 일대까지 확장하고 용두산을 중심으로 구도심을 MZ세대 취향에 맞게 재탄생시킬 계획입니다.


7개 부산 대교를 활용한 프로그램과 야간 서핑, LED 카약, 달빛 트래킹 등을 운영해 부산만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5. 과학과 관광의 만남 ‘대전광역시’ - 국제명소형


‘과학대전’을 콘셉트로 대전 엑스포 자원과 대덕연구단지를 야간관광 자원으로 활용합니다.


엑스포 다리,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원도심이 어우러진 도심형 야간 경관을 조성하고, 대덕연구단지와 협업해 낮에는 볼 수 없는 연구 단지 내부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지역에 도움이 되고 지역민과 어울리는 ‘야간관광!’

K-컬처가 녹아있는 ‘야간관광 특화도시’의 매력을 세계인과 함께 즐기세요!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