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광명문화재단, 사업설명회 [재단사용법 ver.1] 열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문화적 노력을 다할 것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재)광명문화재단이 개최한 2023년 (재)광명문화재단 사업설명회 [재단 사용법 ver.1] 가 오늘 17일 광명시민회관 리허설룸에서 시민과 지역예술인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설명회는 어연선 대표이사의 2023년 재단의 주요 정책방향 발표를 시작으로 재단 청년 홍보단 [아리] 2기 참여자 오채운, 이민서님의 재단사업 소개, 그리고 부서 팀장들의 사업 참여방법과 공모지원방법 ,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어연선 대표이사는 이날 재단의 정책방향을 발표하며“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노력이 절실할 때이며,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문화적 노력과 실천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로 광명문화재단은 그 역할과 책임을 다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재단은 이를 위해 ▲지역공동체 회복 [지역의 이슈를 시민과 예술가와 함께 문화예술적으로 해결] ▲ 일상이 문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누리고 즐기는 문화예술] ▲광명스타일 [광명 고유의 지역문화브랜드 개발] ▲탄소중립실천 [탄소중립 문화행동 실천] ▲문화자치 [시민이 주체가 되는 광명 문화도시 실현] 등 2023년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예년과 달리 광명 청년 예술가들이 대거 참석하여 ‘창작 공간 지원 사업’, ‘청년예술가 교류’등 활발한 의견 제안으로 눈길을 끌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시민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한눈에 알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또한 대관 신청이나 시민 할인혜택 등 평소 궁금하고 어려웠던 부분들을 알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