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신도 강력 추천” K-여행의 3가지 매력은?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정부는 2023~2024년을 한국 방문의 해로 선포했는데요.

이를 기념해 외신에서 주목한 K-여행의 3가지 매력을 알아볼까요?

 

① K-방문 얼마나?

“세계에서 가장 낭만적인 여행지” 2위 서울 - 싱가포르 트립질라, (’23.2.14.)

“2023년 가장 핫한 여행지” 2위 부산 - 스웨덴 스벤스카 다그블라데트, (’23.2.28.)

* 한국관광공사 “올 1월 방한객 43만 4400여명…재방문 비율 65%”

 

② K-매력 뭘까?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문화적 체험 기회가 많고,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복합 공간이 많음”

“이상적인 휴가지의 모든 것을 갖춘 다채로운 여행지.”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매력 하나! 한국에서만 가능한 문화적 체험들

 

· 전통시장

길거리, 전통 음식들이 다 모여있는 천국같은 곳. (미국, 스타트 앤드 스트라이프스 코리아, ’23.3.10.)

 

· 찜질방

“목욕은 한국과 일본이 공유하고 있는 하나의 전통…일본인들은 현대적인 한국 찜질방의 규모를 보면 기가 죽을 수밖에 없을 것.” (호주, 트레블러, ’23.2.24.)

 

· 노래방

K-드라마에도 자주 나오는 문화! 최애 아이돌의 노래와 춤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

 

· 민속촌

“중세시대로 돌아간 듯한 당시의 생활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경험”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 한국에서만 가능한 문화적 체험을 신기하게 보고 고유한 전통을 현대사회와 어우러지게 잘 이어온 문화로 평가

 

매력 둘! 숨 막히는 경치와 자연

 

“한국에는 숨 막히는 경치와 자연, 거대한 풍경으로 사람들의 넋을 빼놓는 지역이 많다”

(캐나다 더 트래블, ’23.3.3.)

 

· 진해 벚꽃

“만개한 벚꽃을 보면 마치 디즈니 영화의 한 장면같아”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 제주도

“번잡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숨을 내쉬고 싶다면 제주도로”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 보성 녹차밭

“끝없이 펼쳐진 다원이 환상적이고 몽환적” (캐나다, 더 트래블, ’23.3.11.)

 

· 순천만 국가정원

“약 505종의 나무와 113종의 꽃. 여러 문화를 표현한 테마정원 적극 추천” (캐나다, 더 트래블, ’23.3.6.)

 

▶ 산과 바다의 경치 뿐 아니라 한반도의 이색 풍경이 매력적

 

매력 셋! 과거와 현재가 연결된 역사 공간

 

· 경복궁

“이만큼 정교하고 열광적인 수문장 교대의식은 없다. 조선 왕조 500년의 오랜 역사를 충실히 재현” (호주, 시드니모닝헤럴드, ’23.2.25.)

 

· 불국사

“다보탑의 복잡성 뿐 아니라 1400년이 넘는 자연 및 다양한 문화 자산을 보기에도 충분“ (캐나다, 더 트래블, ’23.3.7.)

 

· 해인사

“15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예술품과 역사적 건축물이 있는 타임캡슐” (캐나다, 더 트래블, ’23.3.7.)

 

· DMZ

남북한의 비무장지대를 관리하는 북한 경비병들을 보고, 망원경으로 북한을 볼 수 있는 기회까지!

 

· 서촌, 북촌

“오래됐다고 해서 불편한 것은 아닌 고즈넉한 정취 속 독특하고 예술적인 전통이 있는 분위기” (싱가포르, 채널뉴스아시아, ’23.3.9.)

 

· 부산 감천문화마을

“한국의 숨겨진 보석” “한국의 마추픽추” (캐나다, 더 트래블, ’23.3.7.)

 

▶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만의 생기있는 박물관

 

1994년, 2001년, 2010년, 2018년에 이어 5번째로 선포된 ‘K-컬처와 함께하는’ 한국 방문의 해!

더 한국답게, 더 아름답게 환영합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