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새솔동, 법무법인 동천과 무료법률상담 업무협약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 새솔동(동장 김향겸)은 법무법인 동천(대표변호사 이기섭)과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법률 상담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8일 새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김향겸 새솔동장과 이기섭 대표가 참석해 무료법률 상담을 통한 지역주민의 존엄한 권리구현 및 주민의 행복한 삶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키로 합의했다.


법무법인 동천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솔동 주민의 법률 관련 애로사항 수렴 및 해소, 일상생활에 필요한 법률 정보제공, 주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법률교육, 지역발전을 위한 법률 사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체결일로부터 3년간 유지된다.


김향겸 새솔동장은 “법이라고 하면 접근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지만, 법률적 어려움에 처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파리에 계시다면, 파리올림픽 해외안전여행 안전수칙 보세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드디어 2024 파리 올림픽이 26일부터 개최된다. 우리 국민이 알고 가야 할 현지 안전수칙 정보 인지하고 가세요. ▲ 소매치기 피해 · 가방을 몸에서 떼거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두지 말고, 앞이나 옆으로 메며, 배낭은 소매치기가 용이하므로 이용 자제 · 외부에서 핸드폰 사용 시 특히 유의하며, 주변을 항상 살피기 · 프랑스는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됐으므로 필요한 만큼의 현금 소지 권장 ▲ 차량 손괴 후 물품 절도 피해 · 주요 소지품은 차량 내부에 두지 말기, 야간 등 장기간 주치시에는 노상보다는 실내주차장 이용 권장 ▲ 폭행강도, 성폭행 등 강력범죄 피해 · 인적이 드문 시간대에 외출 자제하고, 불가피한 외출시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며, 신분증 및 소액 현금 등만 소지한 상태에서 외진 골목길을 피하며 가급적 단체 이동 · 타인이 제공하는 음식, 주류 섭취 금지 · 스마트폰, 가방을 빼앗으려는 괴한을 만날 경우, 과도한 저항 자제 ▲ 교통사고 피해 · 보행시(횡단보도 건널 때 포함) 항상 길거리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에 충돌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 자전거의 신호위반은 일상화된 점을 감안, 자전거는 신호등에서 정지하지

중년·신중년뉴스